2022.09.20by 권신혁 기자
글로벌 전자종이(e-paper) 산업이 디지털화 추세와 ESG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조로 인해 성장하고 있다. 현재 전자종이 시장은 해외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기업들의 관련 시장 진출과 핵심기술 국산화가 필요해보인다.
2017.07.04by 김자영 기자
코닝은 오늘 코닝고릴라글라스(Corning Gorilla Glass)가 적용된 프리미엄 유리 프린트 액자 MASTERPIX(마스터픽스)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반 유리 액자나 기존 아크릴 액자와 달리, 마스터픽스는 사진 이미지를 고화질 잉크로 유리 표면에 직접 인쇄한다. 휴대폰 및 태블릿 PC를 포함한 전 세계 50억여 대의 전자기기의 커버 유리로 사용된 코닝의 대표 제품인 고릴라글라스(Gorilla Glass)가 마스터픽스의 유리로 활용됐다. 고릴라글라스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손상에 강해 액자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 얇고 가벼우면서 높은 내구성과 광학적 선명도가 뛰어나 색깔이 선명하고 오랫동안 지속된다.
2017.04.18by 김자영 기자
에스프린팅솔루션이 18일 ‘프린팅 앱센터’를 업그레이드한 2.0 버전을 공개했다. ‘프린팅 앱센터’는 삼성 스마트 UX 센터의 앱과 솔루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포털이며, 딜러의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기능과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이번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기존 기능에 딜러와 앱 개발자, 고객 등을 위한 맞춤형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마이 카탈로그’ 기능을 이용하면 프린팅 딜러가 고객의 비즈니스 특성에 적합한 앱을 선택하고 간편하게 카탈로그를 제작하여 배포할 수 있다. 프린팅 앱 센터 이용자 간의 소통을 도와주는 앱센터 내 온라인 채팅룸 ‘스마트 카페’ 기능은 딜러와 고객, 앱 개발자와 운영자가 프린팅 기기와 앱에 관련된 의견과 질의 응답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앱 개발자들을..
2016.06.17by 박동욱 기자
인쇄전자산업은 2016년 300억 달러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거대 시장이며, 차세대 태양광과 디스플레이 등에 활용이 가능하여 향후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 디스플레이, 전자, 태양광, OLED 등 국내 유망산업과 밀접한 관련과 잠재성을 갖고 있으나, 세계 시장 점유율이 2007년 14.6%에서 2013년에는 9%로 하락하여 차별화된 전략 수립이 필요한 산업이기도 한다. 이에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한국SEMI)는 오는 29,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국제인쇄전자컨퍼런스(International Printed Electronics Conference-이하 IPEC)”를 개최해 인쇄전자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짚어본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