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0by 권신혁 기자
오픈소스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이 90%가량에 이르며 월 평균 70만개 이상의 오픈소스 기반 패키지가 배포되는 가운데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이 위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은행권에서 배포한 오픈소스패키지(OSS)에 대한 공격도 있었던 것으로 파악돼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23.06.01by 배종인 기자
삼성전자는 5월31일 오픈소스 비영리단체 리눅스재단이 발족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RISE(RISC-V Software Ecosystem, 라이즈)’의 운영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게 됐다고 밝혔다.
2022.06.30by 김예지 기자
개발 필수요소로 자리잡은 오픈소스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 및 지속적인 관리 방안 구축이 중요하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제시됐다.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야 시높시스코리아는 30일 'OSSRA(Open Source Security and Risk Analysis, 오픈 소스 보안 및 위험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며, 오픈소스 생태계에 대한 논의 및 비즈니스 방향 및 전략을 설명하기 위한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2022.05.30by 권신혁 기자
“내가 개발자라면 어떻게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을까?” 최근 소프트웨어 공급망에서 보안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자키 조렌슈타인 체크막스 공급망 보안 총괄은 새롭게 나오는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의 증가에 따라 이에 대한 공격도 함께 증가한다고 언급했다. 체크막스는 이러한 공격자들을 추적하고 악성 패키지를 제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2021.07.08by 이수민 기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소스코드가 공개돼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저작권 침해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픈체인 프로젝트의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리눅스 재단의 주도로 시작됐으며, 효과적이고 일관성 있는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갖추고 있는 기업들에 인증을 부여한다.
2021.06.04by 이수민 기자
힐셔가 자사의 netMOTION을 통한 다중 실시간 네트워크 프로토콜 지원 전략을 모션 제어 영역으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힐셔는 디지털 홀, 쿼드러처 엔코더, BiSS/EnDat/SSI 엔코더, PROFIBUS-DP 및 CANopen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위한 어댑터를 비롯해 다양한 플러그인 모듈을 애드온 액세서리로 제공한다.
2020.08.26by 이수민 기자
ETRI가 온디바이스 장치를 위한 고성능 저전력 비전 처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관련 국제 표준 컨소시엄인 크로노스 그룹으로부터 OpenVX 표준 규격 적합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ETRI가 개발한 OpenVX 기반 결과물은 한 번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로 다양한 하드웨어 상에서 동작할 수 있다.
2020.04.28by 이수민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외교부, 교육부, 농촌진흥청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데이터를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이슈 데이터로 추가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방은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선별 진료소 및 안심 병원 데이터, 공적 마스크 판매 데이터 등 1차 데이터 개방에 이은 추가 개방이다.
2019.08.02by 이수민 기자
IBM은 IBM 클라우드 팩을 통해 IBM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변환하고 레드햇 오픈시프트에 최적화했다고 밝혔다. 기업 고객은 한 번의 구축으로 각각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맞춰 변환할 필요 없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모든 클라우드에서 구동할 수 있다. IBM 클라우드 팩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뿐 아니라 IBM 클라우드,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알리바바가 제공하는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지원한다. 새로 선보인 IBM 클라우드 팩은 IBM의 인증을 거친 컨테이너화 된 소프트웨어들을 제공하며, 모든 클라우드에서 일관되고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신원 관리, 암호화, 모니터링, 로그 기록 등 공통 운영 모델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시성과 관리 역량을 제공할..
2019.07.19by 이수민 기자
IBM이 AT&T와 다년간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AT&T 커뮤니케이션즈는 IBM의 기술력을 활용해 AT&T 비즈니스 솔루션의 내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고, IBM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IBM은 또한 AT&T 비즈니스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AT&T 비즈니스는 레드햇의 오픈소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워크로드와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예정이다. IBM은 AT&T 비즈니스를 SDN 주요 공급업체로 지정할 예정이다. AT&T 비즈니스는 5G, 에지 컴퓨팅, IoT 외에 레드햇을 사용한 멀티클라우드 기능 등의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IBM의 네트워킹 솔루션 혁신에 일조한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