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8by 배종인 기자
한국반도체산업협회 개최로 28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김문수 고용노동부장관이 참석한 ‘반도체협회 초청 고용노동부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반도체 산업은 기업 간 경쟁을 떠나 이제는 국가 간 경쟁으로 들어선 비상상황이다. 글로벌 반도체 경쟁 총력전을 위해 노동 유연성 확보가 절실하다”고 입을 모았다.
2024.11.27by 배종인 기자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정부가 27일 발표한 ‘반도체 생태계 지원 강화방안’을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2024.11.18by 권신혁 기자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반도체 산업이 표준화 활동에 선도적인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기술 선도와 종속의 갈림길에서 국내 반도체 산업의 생존을 위해 산학연이 힘을 합쳐 표준화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024.10.09by 배종인 기자
램리서치가 경기도 용인시 반도체 메가클러스터에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으로 첫 번째로 입주하며, 국내 반도체 인재양성을 위해 70억원을 직접 투자한다. ‘세미버스TM 솔루션’으로 불리는 반도체 교육 인프라를 보급하기 위해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손을 맞잡았다.
2024.09.26by 배종인 기자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가 ‘제9회 첨단센서포럼’에서 ‘센서를 이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작업’이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센서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를 잘 이용할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원장 전윤종)은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반도체연구조합과 26일 양재 엘타워에서 인구감소 및 고령화 시대 대비를 위한 ‘스마트 라이프’를 주제로 제9회 첨단센서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 참가자들은 국내 센서산업이 발달하기 위해서 의료, 로봇, AI 산업과 상생협력을 강조했다.
2024.07.16by 배종인 기자
AI 및 로봇, IoT의 발달로 인해 디바이스들이 지능을 갖추며, 데이터 수집을 위해 센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반도체에서 비중이 낮은 센서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센서를 이용할 획기적인 디바이스의 등장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2024.07.09by 권신혁 기자
반도체 산업 대전환이 몰아치는 가운데 반도체 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한데모여 정부 정책 지원 촉구에 한목소리를 냈다.
2024.06.28by 배종인 기자
한·미 간 반도체 공급망 연대 강화를 위한 「한-미 공급망·산업대화 반도체포럼」이 한·미 반도체협회 공동주관으로 27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됐다.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 및 미국 상무부 장관 지나 러몬도(Gina Raimondo)의 개회사로 시작된 동 포럼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Intel, Qualcomm 등 한미 반도체 대표기업이 참석해 반도체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과제인 △기술혁신 한계극복 △우수 인력수급 △공급망 안정화에 대해 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양국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동 포럼에서 양국 반도체산업협회는 반도체 공급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024.02.27by 배종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가 격화되고 있는 반도체 대외 여건 변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반도체 기업인들과 대응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부는 용인산단 전력공급계획 신속 이행 및 추가 투자 인센티브 확대 방안 등을 거론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