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by 권신혁 기자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전자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알티움(Altium)과 전 세계 전자 분야의 인재 육성 및 교육 지원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2024.04.05by 배종인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4일 원내에서 산·학·연 관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용 화합물반도체 연구 파운드리 구축사업’으로 개발한 세계적 수준인 150나노(0.15um) 질화갈륨 마이크로파집적회로(MMIC) 설계키트(PDK) 공개발표회를 개최했다.
2024.03.28by 권신혁 기자
전원 전압 레벨 감소와 동작 주파수 증가로 인해 파워(Power) 및 그라운드(Ground) 노이즈에 의해 디바이스의 오작동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P/G 노이즈로 인해 EMI 불량이 발생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디바이스 동작에 악영향을 끼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노이즈 저감 설계 기술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2024.03.20by 권신혁 기자
인공지능이 산업 전반에 융합하고 있다. 전자파 분야에서도 AI를 적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한 가운데 AI의 전파 융합에 대한 인사이트를 탐구하는 ‘전자파와 AI’ 시리즈를 통해 관련 기술·산업·트렌드 등을 조망했다. 이번 연재에서는 매스웍스코리아 김영우 전무를 만나 모델기반설계의 중요성에 대해 들어봤다.
2024.02.15by 권신혁 기자
첨단 인재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실무형 인재에 대한 기업 니즈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학생들의 반도체 설계분야 역량 향상을 도모하는 '마이 칩 서비스'의 경험을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024.02.02by 권신혁 기자
인공지능(AI)이 각 분야의 과학기술과 결합·융합하며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전자파 분야에서도 AI를 적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한 상황이다. 이에 한국전자파학회의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전자파와 AI 융합의 미래 준비에 머리를 맞댔다.
2023.12.29by 성유창 기자
화학물질안전원이 기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의 제조·사용 기준을 적용하기 어렵다는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문가의 기술 검토 등을 거쳐 디스플레이 제조업종도 반도체 맞춤형 취급시설 기준으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2023.12.14by 권신혁 기자
제품 개발에서 소형화와 대전력화 추세가 지속되면서 필연적으로 EMI·EMC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이에 수동 EMI 필터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능동 EMI 필터(AEF, Active EMI Filter)를 연구·개발해 시장에 진출하려는 움직임들이 포착되고 있다.
2023.11.20by 권신혁 기자
이상적인 OP Amp란 △입력 임피던스가 무한대 △출력 임피던스가 제로 △오픈 루프 게인이 무한대 △어떠한 오차도 없을 것 △내압이 무한대로 상상해볼 수 있지만 현실에서 OP Amp는 다양한 제약이 존재한다.
2023.11.15by 권신혁 기자
전파융합 신기술의 등장이 점차 가속화되고 트렌드 교체주기가 빨라지면서 전파분야 인력들의 역량 강화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이 전파융합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생성형 AI 기술이 가져올 전자파 설계·분석방법의 변화상이 제시되며 주목을 끌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