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0by 권신혁 기자
오픈소스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이 90%가량에 이르며 월 평균 70만개 이상의 오픈소스 기반 패키지가 배포되는 가운데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이 위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은행권에서 배포한 오픈소스패키지(OSS)에 대한 공격도 있었던 것으로 파악돼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22.09.16by 권신혁 기자
“전세계 모든 기업들이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를 강화한다. 클라우드 생태계는 현재 변곡점에 다다랐다” 드로 다비도프 아쿠아 시큐리티 CEO는 2025년까지 95%의 기업들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영역에 속할 것을 전망하며 이에 따라 보안 문제가 대두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2022.09.02by 권신혁 기자
안랩의 V3와 더불어 국민 백신이라고 불리는 이스트시큐리티의 알약에서 Windows 시스템을 랜섬웨어로 오탐지해 PC가 먹통이 되는 사건이 벌어졌다. 일각에서 보안 소프트웨어(SW) 오탐지는 고도화되는 악성코드와 랜섬웨어 등에 대처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벌어진다는 관측과 함께 이 사태로 인해 고신뢰성 보안SW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2022.05.30by 권신혁 기자
“내가 개발자라면 어떻게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을까?” 최근 소프트웨어 공급망에서 보안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자키 조렌슈타인 체크막스 공급망 보안 총괄은 새롭게 나오는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의 증가에 따라 이에 대한 공격도 함께 증가한다고 언급했다. 체크막스는 이러한 공격자들을 추적하고 악성 패키지를 제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2021.11.23by 배종인 기자
개발자 중심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Application Security Testing, 이하 AST) 솔루션 글로벌 리더인 체크막스(Checkmarx)가 송대근 신임 지사장을 선임하고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