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고감도 근적외선 감지와 저전력 특성을 갖춘 ams OSRAM의 Mira016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를 공급하며, 머신비전·로보틱스·AR/VR 등 정밀 센싱 애플리케이션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고감도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
AR·로보틱스·웨어러블에 최적
글로벌 유통 선도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ams OSRAM의 Mira016 CMOS NIR 이미지 센서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Mira016 센서는 근적외선(near-infrared, NIR) 대역에 최적화된 감도와 소형 설계를 갖춘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로, 산업용 머신비전, 로보틱스, 웨어러블 디바이스, AR/VR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ira016은 2.79μm 픽셀 크기와 1.8mm²의 초소형 폼팩터를 기반으로, BSI(Back-Side Illumination) 기술을 채택해 낮은 조도 환경에서도 우수한 감도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눈, 머리, 손, 환경 등 2D/3D 인식 기반의 정밀 추적을 가능케 하며, 다양한 센싱 솔루션에 적용이 용이하다.
센서는 MIPI CSI-2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주요 FPGA 및 엣지 프로세서와의 연동이 수월하며, 전력 효율이 높아 모바일 기기, 배터리 기반 IoT 디바이스, 안면 인식 시스템 등에서 측정 범위 확장과 시스템 소비 전력 최적화에 기여한다.
Mira016은 또한 온칩 프로세싱, 컨텍스트 전환, 조명 동기화 트리거 기능 등을 갖춰 다양한 환경에서의 정밀한 센싱을 지원한다. 이 같은 기능은 장기간 배터리 구동이 필요한 인증 장치, 3D 센싱, 웨어러블 기술 등에서도 높은 활용도를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ams OSRAM의 고감도 이미지 센서를 통해 고객들이 더 작고 정밀하며 전력 효율적인 센싱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