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014년 7월 17일 –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표준 마이크로칩 JukeBlox® 플랫폼에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버전을 새롭게 추가해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버전은 마이크로칩의 네트워크 오디오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800만개 이상의 오디오 제품을 지원하며, 초기 버전에 비해 여러 주요 기능들이 향상됐다. 오디오 브랜드들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제품들에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칩의 모든 CX870 와이파이(Wi-Fi®) 모듈 및 DM860 이더넷(Ethernet)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설계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제품 및 펌웨어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마이크로칩의 APT 랩(APT Lab)을 통해 최초로 사전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이용할 경우, 모바일 디바이스는 콘텐츠를 무선 스피커나 AV 수신기로 지속적으로 스트리밍할 필요가 없다. 스포티파이 커넥트의 주요 이점은 일단 곡을 선택하고 나면 오디오 스트림이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스포티파이의 서버로부터 무선 스피커로 직접 전송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 모바일 디바이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소모를 크게 줄이고, 음악 재생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모바일 디바이스를 네트워크 내에서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에는 무선 스피커, AV 수신기, 인터넷 라디오, 홈 씨어터 시스템, 무선 스피커 및 휴대용 뮤직 플레이어용 도킹 스테이션 등 마이크로칩의 JukeBlox 플랫폼에 의해 구동되는 오디오 디바이스들이 포함된다.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디지털 음악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커넥트는 2,000만 곡 이상에 대한 온디맨드(on-demand) 액세스를 통해 과거 그 어느 때보다도 손쉽게 음악을 검색, 관리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Spotify Premium) 사용자들은 핸드폰이나 태블릿, 오디오 디바이스에서 버튼 하나로 손쉽고 간단하게 음악을 제어하고 감상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커넥트는 미국, 영국,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프랑스, 스위스,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스페인,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이탈리아, 포르투갈,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폴란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아이슬란드 및 멕시코 등 28개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2,400만명 이상의 실사용자와 600만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무선 제품 그룹의 수밋 미트라(Sumit Mitra) 부사장은 “스포티파이와의 협력을 통해 선도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디오 브랜드들은 이미 판매된 오디오 제품들에도 마이크로칩의 최신 JukeBlox 플랫폼을 통해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추가하거나, DM8xx 제품군의 와이파이 및 이더넷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설계에도 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포티파이사의 플랫폼 담당 스텐 가마크(Sten Garmark) 부사장은 “스포티파이는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통해 업계 최고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업계의 주요 공급업체 중 하나인 마이크로칩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의 파트너 기반을 한층 더 넓힐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이미 소비자의 가정에 구비된 디바이스들에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커넥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