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 (대표이사 켄트 전, Kent Chon, www.ti.com/ww/kr) 2014년 8월 13일 – TI(대표 이사 켄트 전)는 업계 최소형의 고전력 효율성을 성취하는 양방향 18V, 5A 보호 스위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형의 이들 디바이스는 전체 솔루션 사이즈를 줄여주며, 휴대기기와 어댑터 구동 제품,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이언트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해준다.
엔터프라이즈 SSD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읽고 써야 하게 되면서 갈수록 더 소형화된 폼팩터로 보다 빠른 높은 속도와 신뢰성을 필요로 하고 있다. TI의 TPS25940 및 TPS25942는 백투백(back-to-back) FET을 포함함으로써 양방향 전류 제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디스크리트 솔루션 대비 시스템 크기를 5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들 지능적 eFuse IC 제품은 2%의 과전압/저전압 임계값 정확도를 유지하고 별도의 전원 전압 감시 칩을 필요로 하지 않음으로써 보드 공간을 줄여준다.
TPS25940 eFuse 전원 스위치는 DevSleep 모드를 제공하여 호스트와 디바이스가 SSD 직렬 ATA(SATA) 인터페이스를 초절전 모드로 동작시킴으로써 전력 소모를 5mW 미만으로 낮출 수 있다. TPS25942 eFuse 전원 다중화(MUX) 제품은 인에이블 블록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시스템이 비-이상적인 다이오드 모드와 이상적인 다이오드 모드 간에 선택할 수 있다.
TPS2594x의 지능적 eFuse 디바이스는 DevSleep 모드와 더불어 능동 모드 및 낮은 스위치 저항(42mW 정격)을 제공함으로써 전력 소모를 줄여주어 배터리 사용 시간 연장 및 전력 손실을 감소시켜 준다. 또한 200ns의 신속한 단락 회로 응답으로 단락 회로가 발생했을 시에 버스 드룹(droop)과 전원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동일한 전압의 2개 전원을 어느 쪽이든 과전류 보호 NFET을 턴 오프하지 않으면서 일차 및 이차 전원으로 지정할 수 있으므로 최대 70%까지 홀드업 커패시터(holdup capacitor) 요구량을 줄일 수 있는 지능형 MUX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TI는 또한 6개의 벅 레귤레이터를 내장한 새로운 전원 관리 유닛(PMU)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들은 노트북과 PC에서 샌드포스(SandForce®) SF3700 SSD 컨트롤러에 이용하도록 설계되었다. LM10692는 2MHz t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며 위상 변이(Phase Shift) 기능을 제공하므로 입력 전류 리플을 감소시킨다. 뿐만 아니라 이 통합 PMU 제품은 인덕터와 커패시터 크기를 최소화하므로 귀중한 보드 공간을 절약한다. TI의 LM10692와 MSP430에 샌드포스의 SF3700 컨트롤러를 결합하면 시스템 크기를 소형화된 13.5mm x 9.3mm 풋프린트로 줄일 수 있다. TI는 샌드포스 컨트롤러에 TI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지원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샌드포스 트러스티드(SandForce Trusted®) 프로그램에 합류하여 공동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