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김기태, www.wolfsonmicro.com)는 오늘 휴대용 오디오 제품의 음악 재생시간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주는 차세대 초저전력 디바이스 제품군의 두 번째 제품을 선보였다.
모바일 인터넷 기기, 휴대용 게임기 및
미디어 플레이어에 고성능 스피커 드라이버
기능과 획기적으로 향상된 재생시간 제공
2009년 06월 24일 --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김기태,
www.wolfsonmicro.com)는 오늘 휴대용 오디오 제품의 음악 재생시간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주는 차세대 초저전력 디바이스 제품군의 두 번째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저전력 스테레오 코덱 제품인 W8961은 울프슨의 획기적인 WM8903 코덱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WM8903에 적용된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을 통해 고출력 클래스 D스테레오 스피커 드라이버를 내장하여 제공한다. 울프슨은 이로써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MID), 휴대용 게임기 및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PMP)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고성능의 스피커 드라이버 기능을 요구하는 분야에도 자사의 업계에서 가장 저전력을 구현하는 뛰어난 오디오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음악 재생 기능과 녹음 기능에서 최상의 오디오 성능을 자랑하는 울프슨의 WM8961은 오늘날 휴대용 미디어 디바이스 시장이 요구하고 있는 실질적인 전력 사용 모드에서의 배터리 수명의 혁신적으로 향상시킨다. 이 제품은 또한 초슬림, 로우프로파일 폼 팩터 패키지와 작은 사이즈의 전체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하여 설계자들이 휴대용 미디어 디바이스를 아무런 제한 없이 설계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탁월하고 차별화된 완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WM8961은 울프슨의 True Mics 기술, 라인 입력, FM 튜너, 셀룰러 베이스밴드, 스피커 및 헤드폰과 같은 마이크 접속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초저전력의 오디오 서브시스템의 핵심 기술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시간을 줄여 제품의 시장 출시 시점을 획기적으로 앞당겨 주는 동시에 PCB공간과 오디오 서브시스템 BOM 비용의 뛰어난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저전력 오디오 제품라인을 담당하는 던칸 마카디(Duncan Macadie) 매니저는 “오디오의 음질과 성능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최상의 성능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초저전력 기술을 탑재한 WM8961은 울프슨의 뛰어난 차세대 초저전력 제품군의 매우 중요한 제품이다. WM8961은 고집적 기술과 구성을 통해 설계의 복잡성을 줄이고 BOM 비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전력 소비의 최소화와 고성능의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고자 매우 섬세하게 설계된 제품이다. WM8961은 고성능의 스피커 드라이버 기능과 획기적인 음악재생 시간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울프슨의 차세대 초저전력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WM8961은 차지 펌프를 내장하여 헤드폰에 부하가 발생할 경우 그라운드 레퍼런스드(Ground-referenced) 출력을 제공하여 별도의 DC-블로킹 캐패시터가 필요 없으며, PCB 공간 및 BOM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준다. WM8961은 또한 울프슨 독점의 어댑티브 듀얼 드라이브 차지 펌프(Adaptive dual drive charge pump)와 DC 서보 서킷 아키텍처(DC servo circuit architecture)를 갖춘 클래스 G/H의 진화형인 클래스 W 기술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의 전력 효율성과 소모를 최적화하며 1%의 THD+N를 제공하며 16Ω 로드 시 30mW 출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