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가 블루투스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를 위해 새롭게 개선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이와 함께 블루투스 메시를 사용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조명에 단일 표준을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표준을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비용 절감·보안 강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가 블루투스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를 위해 새롭게 개선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이와 함께 블루투스 메시를 사용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조명에 단일 표준을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표준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들은 △디바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원격 프로비저닝 △인증서 기반 프로비저닝 △프라이빗 비콘과 같은 새롭게 개선된 블루투스 메시 기능들을 지원한다.
이 네 가지 기능은 BG21, BG22, BG24, BG27 SoC 및 모듈에서 지원된다.
블루투스 SIG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디바이스 프로파일 번들 버전을 발표함으로써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기능들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 및 모듈 제품들은 주변광 센서, 기본 씬 셀렉터(basic scene selector), 디밍 제어, 기본 밝기 컨트롤러, 재실 센서와 같은 NLC 프로파일도 지원할 수 있다.
새롭게 강화된 블루투스 메시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실리콘랩스 고객은 최신 SDK를 다운로드하고 실리콘랩스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개발자는 실리콘랩스의 교육 자료 라이브러리에서 블루투스 메시 및 기타 블루투스 IoT 도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산업용 및 상업용 사업부를 총괄하는 로스 사볼치크(Ross Sabolcik) 수석 부사장은 “블루투스 SIG가 발표한 새로운 개선 사항과 프로파일은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에서 지원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보안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는 2017년 출시 이후 블루투스 메시를 지원해 왔으며, 실리콘랩스는 수많은 고객들이 빌딩 자동화, 예방정비, 상업용 조명과 같은 활용 사례에 이 표준을 채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