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차량의 모션 제어 및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섀시 등 자동차의 다양한 시스템을 제어하고 모니터링 하기 위해 AURIX TC4x 제품군의 첫 제품인 AURIX™ TC4Dx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하며,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의 기반을 마련했다.
모션 제어·ADAS·섀시 등 다양한 시스템 제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차량의 모션 제어 및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섀시 등 자동차의 다양한 시스템을 제어하고 모니터링 하기 위해 새로운 고성능 MCU를 출시하며,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의 기반을 마련했다.
인피니언은 최신 AURIX TC4x 제품군의 첫 제품인 AURIX™ TC4Dx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향상된 성능과 고속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28㎚ 기술 기반의 AURIX TC4Dx는 전력 및 성능 향상과 가상화, 인공 지능, 기능안전, 사이버 보안 및 네트워킹 기능의 최신 트렌드를 결합해 새로운 전기/전자(E/E) 아키텍처와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기반을 마련한다.
차량 모션 제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섀시 등 자동차의 다양한 시스템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하려면 AURIX TC4Dx와 같은 MCU가 필수적이다.
인피니언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의 토마스 보흠(Thomas Boehm) 선임 부사장은 “새로운 AURIX TC4Dx와 같은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중추이며, 차량 성능, 안전성 및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이다. AURIX TC4Dx는 보안적인 프로세싱 성능과 효율에 기여할 것이며, 고객들은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총 시스템 비용 절감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AURIX TC4Dx는 6개 코어의 새로운 500MHz TriCore™를 탑재한 첨단 멀티코어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며, 모든 코어는 최고의 기능안전 성능을 위한 락스텝(lock-step)을 갖췄다.
병렬 처리 장치(PPU)를 통해 모터 제어, 배터리 관리 시스템, 차량 모션 제어와 같은 임베디드 AI 기반 사용 사례를 개발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MCU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의 지원을 받으며 이더넷 및 CAN 통신을 향상시키는 네트워킹 가속기와 5Gbit/s 이더넷, PCIe, 10Base-T1S 및 CAN-XL과 같은 최신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이렇게 향상된 네트워크 쓰루풋과 커넥티비티는 고객에게 E/E 아키텍처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기능안전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은 ISO26262 ASIL-D에 따른 최고 수준의 기능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AURIX TC4Dx는 포스트 퀀텀 암호화 지원을 포함하여 ISO/SAE21434에 따른 최신 사이버보안 표준을 충족한다.
AURIX TC4Dx는 현재 샘플 공급을 시작하여 2025년 양산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infineon.com/aurixTC4x에서 볼 수 있다.